비즈니스 마인드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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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마인드셋

비즈니스 마인드셋

▶ 트레이닝 목적  

구성원의 동기 저하는 업적과 생산 효율성에 영향을 주는 매우 큰 문제입니다. 또한 동기가 낮은 조직원이 존재하면, 조직 전체의 움직임이 정체되고, 회사 분위기와 인간관계도 나빠집니다. 결과적으로 고객 대응과 채용 활동 등, 다양한 범위에서 마이너스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직원의 동기를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구성원 스스로가 의욕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과 협력관계, 일의 의미, 일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 등을 재검토하여, 일에 대한 자세와 인식 (비즈니스 마인드)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직원이 자신에 대한 회사의 기대와 역할을 인식하고 일에 대해 진지한 마음으로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일을 통해서 스스로의 성장을 실감할 수 있다면, 이를 통해 직원의 동기는 향상됩니다. 일에 대한 의식과 태도, 행동 등을 재검토하여, 본연의 모습을 찾아 내부에서의 변화를 유발하는 트레이닝이 비즈니스 마인드셋 프로그램입니다. 


비즈니스 마인드셋 프로그램의 주 목적은 구성원에게 요구되는 역할을 이해시키고, 역할을 다하기 위한 의식, 마음가짐, 행동을 명확화 하는 것으로 업무에 대한 동기를 높이고, 직장에서의 활약을 실현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성장을 위해 취해야 할 행동을 자각하고 사원으로 일하는 가치를 스스로 창출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트레이닝 특징

비즈니스 마인드셋 프로그램은 「기대역할 이해」, 「부가가치 창출」, 「갈등의 극복」, 「목표의 명확화」  4개의 요소를 습득합니다.  


 구성원으로써 활약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기대 역할의 명확화

구성원으로서의 가치, 회사로부터 요구되는 역할 및 직원으로 일하는 것에 대한 직장에서의 존재 가치 등을 명확화 하여 인식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주어진 작업 내용이 같았다 해도 입장과 책임의 크기에 따라 그 직원에게 기대되는 역할은 달라집니다. “어떻게” 뿐만 아니라 “어떤 역할을 기대하고”일을 해야 하는지를 의식하게 합니다. 


 부가가치 창출 

기대역할을 자신의 성장 목표로 설정하게 합니다. 기대역할을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성장할 필요가 있다는 것, 구성원 개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창출해야 하는 가치를 이해시킵니다. 


 갈등의 극복 

기대역할을 이해하고, 가치창출을 하기 위한 행동을 취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갈등 요소를 극복하도록 합니다. 성장에 저해 요인을 인식함으로써 우선 이상과 현실의 갭을 이해하게 합니다. 그 후 그 차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특히 머릿속에서는 알고 있어서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등 갈등 극복 방법을 제대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목표의 명확화 

위에 배운 세가지 요소의 집대성으로 다시 자신의 목표와 현실을 정리하고, 목표의 명확화와 함께 목표실현을 향한 단계를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트레이닝 주요 내용

콘텐츠

주요내용

사원으로서 일의 가치

직원으로서의 가치 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통해 지금 까지는 같은 일을 하여도 앞으로는 목표가 다르다는 것을 인식한다.

직원에게 요구되는 것

직원의 기대 역할의 기초 이해.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

자신의 업무에 대해 목표달성’, ‘관행개선’, ‘인재육성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취해야 할 행동을 검토한다.

목표 실현의 저해 요인

이상과 현실의 격차를 정리하여 저해 요인을 명확히 한다.

격차를 극복하는 방법

이상과 현실의 괴리를 받아 방법을 이해한다.

동기가 낮아졌을 때의 대처법

동기 저하시의 대처법을 이해한다.

위 내용들을 즉시 실행하는 방법

즉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한다.



▶ 트레이닝 기대효과 

  • 자사와 사원 자신에게 요구되고 있는 기대 역할을 이해하는 것으로, 지속적인 동기 향상이 가능하게 됩니다.
  • 기대역할의 명확화로 회사의 비전과 전략에 대한 이해와 소속감이 고취됩니다.
  • 목표의 명확화에 의해 업무 달성 의욕 고취 및 자각적인 자가 성장을 촉진합니다.
  • 기대역할을 자신의 성장 목표로 설정하게 하여, 조직과 개인의 목표가 동일 시 됩니다.
  • 직장에서의 갈등 극복 방법을 직원 스스로 습득함으로써 긍정적인 마인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스스로 습득함으로써 직원 자신의 마인드 개선뿐만 아니라 갈등과 스트레스로 인한 업무 효율성 저하 및 작업 환경의 악화, 심지어 이직을 방지하는 효과도 제공합니다.
  • 기대역할을 이해하고, 가치창출을 하기 위한 행동을 취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갈등 요소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 성장에 저해 요인을 인식함으로써 우선 이상과 현실의 갭을 이해하게 합니다. 그 후 그 차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스스로 학습하게 됩니다.
  •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비즈니스 마인드를 변화시키고 의식과 행동을 개선하여 보다 안정된 생산성, 높은 업무 효율성, 나아가 조직 전체의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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